음식

술 빨리 깨는 방법 : 숙취해소에 좋은 음료

다같이 2014. 7. 9. 17:37

 

술을 먹고 나면 숙취로 인해서 심하게 갈증이 나게 됩니다. 심한 갈증이 나는 이유는 알코올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피로한 간이 젖산을 만들어 내게 됩니다. 이 젖산은 정상적인 포도당합성을 방해하고 혈당수치를 낮추게 되는데요.  술을 먹고 음식이나 밥을 먹어도 금새 또 허기가 느껴지는 것이 이와 관련이 깊습니다.
 
갈증이 나게 되면 눈에 보이는 음료나 시원한 음료를 찾아 자꾸 마시게 되는데요. 그러면서 술 빨리 깨는 방법을 찾게 되고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들은 많은 애주가들의 관심사 이기도 합니다.

 
술 먹었을때만 관심을 가지는 것 보다 평상시 숙취해소에 좋은 음료 리스트를 알아두는 건 어떨까요?

 

 

 


민들레즙, 민들레음료

 

콜린과 실리마린 이라는 성분이 간 기능을 원할히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되며 각종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아래의 헛개나무와 함께 복용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칡즙, 칡음료

 

칡은 차가운 성질의 대표적인 식품으로 위와 내장기관들의 열을 식혀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칡에는 카테킨 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간의 건강을 돕는다고 합니다. 동의보감에 그 효능이 나옵니다.


 

헛개나무즙, 헛개나무음료


간질환, 술독, 소화질환, 관절염 등에 특효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본초강목이나 기타 민간요법등을 보면 간이나 위를 보호하는 데 많이 이용되어 왔습니다. 특히 갈증해소를 돕기도 합니다.

 

 

스포츠음료, 꿀물

 

음주후에는 수분이 빠져나간 탈수상태에 있게 되는데요. 당분 및 전해질이 있는 음료는 탈수를 막는데 도움이 됩니다. 수분이 체내에서 빠지지 않게 잡고 있는 것이 전해질이며, 전해질은 혈액순환을 돕는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초코우유

 

카테린, 타우린 성분이 소량 들어있으며 당분도 적절하여 최근 젊은 사람들을 중심으로 급속히 알려지고 있는 숙취 음료인데요. 숙취로 인한 속쓰림, 갈증 등에 체감상으로도 효과가 좋습니다.

 

 


 

술을 먹으면 이뇨작용의 발생으로 체재 수분이 빠져나가는데요.
민간요법에서 뛰어난 음료뿐 아니라 전해질이 많이 함유된 음료 등을 적절히 같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숙취해소에 좋음 음료, 식품 들이 주위에 많지만 자신에게 맞는 것을 찾는 것이 더욱 중요하니, 여러가지 시도하여 방법 찾으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술 빨리 깨는 방법, 숙취해소에 좋은 음료 등을 살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