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부산에서 용인 다녀왔어요

다같이 2014. 5. 26. 01:36

 

가족여행으로 용인자연휴양림을 다녀 왔는데요. 용인자연휴양림의 후기는 다음으로 미루기로 하고 부산에서 용인으로 고속도로 시간, 유류비, 도로비 등등을 살펴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최근 들어서 자가용을 운전해서 서울, 경기지역을 가게 되는 경우가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제 차는 8년차에 접어든 경유 투싼 인데요. 신나게 악셀을 밟으면 고속도로 + 투싼이라 할지라도 연비가 뚝뚝 떨어지드라구요. 그래서 몇달전에 흡기, 배기구 청소도 하고 비싼 돈 주고 엔진관련 청소, 정비를 했습니다.

 

요즈음 사람들 다 그렇듯이 저도 네비만 참고해서 운전하는 스타일 인데요. 이번에는 네비를 안 믿어보기로 했습니다.

 

 

 

 

항상 네비게이션이 알려주는 경로인 부산-대구 신고속도로는 무시를 했는데요. 평일이라 차가 별로 없어서 "빨간색" 루트로 가 보게 되었습니다. 창원, 함안까지 가서 중부내륙을 타는 코스 인데요. 거리가 약간 멀고 시간도 약간 더 걸리는 것으로 나오는데요.

 

평일에는 거의 비슷한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4시간 40분 정도 소요가 되었고 아이들 때문에 휴게소 3번을 정차 했습니다. 부산에서 용인 빨간 색 경로를 가니 고속도로 통행료는 약 15,000원 정도 밖에 들지 않아서 약 7천원 정도 저렴하 더군요.

 

게다가 엔진 청소를 해서 그런지 투싼 주유비도 3.6~3.7 만원 정도 밖에 안 들었습니다. 평일이라면 이용해 볼만한 루트 입니다.

 

 

 

 

어느새 용인휴게소 까지 왔네요. 서울로 진입하는데 시간이 걸리지 않으니 크게 시간상으로 문제가 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아이들과 핫도그도 하나씩 먹고... ^^

 

 

 

 

다행히 아이 학교를 마치고 출발했는데도 해가 지지 않았습니다. 용인자연휴양림 여기 조용하니 좋드라구요. 공기도 좋고 아이들 놀곳도 많고...

 

힘들게 운전해서 먼길 다녀왔지만 꽤 만족스러운 여행이었습니다. 또한 부산에서 용인 주유비, 고속도로 통행료, 시간 등도 자세히 알아볼수 있었네요.

 

부산 출발 하시어 경기도 근방 여행 가시는 분들 참고하시라고 포스팅 합니다. 좋은 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