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모기 잘 물리는 이유, 혈액형, 퇴치방법은?

다같이 2014. 7. 17. 14:41

 

최근 마른 장마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비가 왔다가 안 왔다 햇볕이 내렸다 금새 하늘이 바뀌곤 하는데요. 이럴때일수록 습하면서 높은 온도 때문에 불쾌지수는 높아지고 모기나 해충의 출현빈도가 높아지게 됩니다.

 

저희 집도 바닷가 쪽에 있는 아파트에 살다가 숲이 있는 아파트로 올해 이사를 하게 되었는데, 모기 이 녀석들이 어디서 들어오는지 매일 저녁과 밤. 모기와의 전쟁입니다. 아이들의 팔과 다리는 모기에게 물려 퉁퉁 부어있고, 아파트 단지에 나가기만 하면 모기들이 기승을 부리는군요.

 

저는 어린 시절부터 모기떼를 몰고 다니는 체질인데요. 항상 모기 잘 물리는 이유와 혈액형 등이 궁금한 것이 사살이었는데요. 오늘은 모기 잘 물리는 이유, 혈액형, 퇴치방법 등을 간략히 살펴보겠습니다.

 

 

 

모기 잘 물리는 이유

 

이산화탄소의 배출과 높은 관계가 있다고 하는데요. 개인별로 미세한 이산화탄소 배출의 빈도와 양이 틀리다고 합니다. 많은 배출과 잦은 배출을 하는 사람은 모기 잘 물리는 이유와 관계가 깊습니다.

 

또한 피부층에 콜레스테롤이 풍부하거나 피부에 부산물이나 땀, 진물, 체액 등이 많이 배출되는 사람은 모기에 잘 물린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이 유전적 요인일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데요. 잘 씼고 술이나 음식물 등이 소화되기 전에 잠자리에 들지 않은 것도 모기 퇴치방법으로 좋은 방법입니다.

 

 

 

 

 

 

모기 잘 물리는 혈액형

 

미국 플로리다 연구보고에 따르면 O형이 다른 혈액형에 비해 2배 높게 모기 잘 물리는 혈액형이라는 보고가 있었는데요. 그에 따른 검증자료는 준비가 되지 못한 상황입니다.

 

하지만 저는 AB형인데요. 주위에 많은 혈액형별로 모기에 잘 물리는 것으로 봐서는 혈액형과는 큰 관계는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아이들과 함께 자더라도 저만 물리게 되니, 주위분들은 제가 인간 모기 퇴치제라고 좋아라 하지만... 에공... 저는 여름 밤이 너무 싫습니다.

 

 

 

 

모기 퇴치방법

 

피를 찾는 모기들은 교미한 암컷 모기들인데요. 이 모기들을 퇴치하기 위해서 아주 오래전부터 많은 연구가 되고 있지만, 100% 퇴치는 불가한 실정입니다.

 

최근에는 DIY 자연 모기퇴치제로 계피를 이용한 상품들을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저나 아이들에게는 큰 효과가 없드라구요. 저는 최근 시중에 많이 판매가 되는 액체모기향을 가장 추천합니다. 성분상에는 인체에 유해한 성분은 거의 없지만, 아이들의 경우 밀폐된 공간에 오랜 시간 작동을 시키면 구토나 어지럼증이 유발될수 있으니 환기에 신경쓰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모기 잘 물리는 이유, 혈액형, 퇴치방법 등을 살펴봤는데요. 어제 밤에 제 피를 빨던 모기 2마리와 전쟁을 하느라고 잠을 설쳤네요. 이번 주말 모든 집안의 방충망등을 점검해봐야 겠습니다. 그리고 아이들 모기 물리고 발열, 구토 등이 있다면 바로 병원 찾는거 잊지 마세요.